본문 바로가기
알면 유용한 정보 쏙쏙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승인 후기 (feat. 이걸 했더니 바로 승인 신청되다?)

by 똑똑젼이 2022. 3. 19.
반응형

애드 고시라고 불릴 만큼 그렇게 승인받기 어렵다는 애드 센스, 드디어 승인받았습니다,,ㅠ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의 과정과 제가 시도했던 방법 및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승인받기 까지의 과정

 

저는 하나의 계정으로 두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첫 번째 블로그를 a블로그라 하고 두 번째 블로그를 b블로그라 하겠습니다. 

 

a블로그는 1월 1일 날 개설하여 3일?? 동안 총 6개의 글을 발행하여 올렸었습니다. 초반 3일은 열심히 글을 쓰다가 글 쓰는 게 재미없어서 바로 포기했었다는...ㅋㅋㅋㅋ 처음에 어떤 주제로 올릴지 몰라 유튜브를 보니 전공책의 내용을 1000자 이상 쓰면 승인이 빨리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공책의 글을 그대로 옮겨 적었는데 너무 재미도 없고 글을 쓸 맛이 안 나더라고요 ,, 그래서 못 참고 6개 글을 쓰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1월 15일,, 약 2주 뒤에 이렇게 문자가 ,, ㅜㅜ

 

구글 애드 센스 탈락 메일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마음이 쓰라렸던 건 뭐죠,,? ㅠㅠ 

 

그러고 b블로그를 개설해 처음부터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다시 시작했습니다. b블로그의 주제는 실시간 검색어에 뜨는 단어 위주로 글을 썼습니다. b블로그는 정말 열심히 글을 썼었어요. 꾸준히 하루에 세 개의 포스팅을 썼고 방문자 수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엔 어쩐지 될 것 같은 느낌이 뿜 뿜 했는데,, 역시나 또 떨어졌어요 ㅠㅠ

 

구글 애드 센스 승인받기 까지의 과정

떨어지면 다시 승인 신청하고 또 떨어지면 다시 신청하고를 계속 반복했더니 이렇게 ㅋㅋㅋㅋ 탈락 문자는 점점 쌓여가고,,, ㅋㅋㅋ큐ㅠㅠㅠ 도저히 승인이 안 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유튜브를 보면서 계속 계속 공부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렇게 하니깐 바로 승인 떨어지다!

 

첫 번째, 꾸준한 포스팅 

 

일단 놓고 있었던 a블로그를 다시 살려내어 b블로그와 함께 꾸준히 하루 두 개의 포스팅을 썼습니다. 주제는 다방면으로 실시간 검색어도 쓰고 제품 추천 등등 올렸습니다. 주말에는 한 포스팅만 올리거나 쓰지 않았습니다. 근데 안 쓰니깐 다음 날 탈락 메일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매일매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방문자 수 없는 글 삭제

 

오늘 글을 쓰면 쓴 날에는 꼭 1명이라도 방문해주시는데 아예 없는 글이 있습니다. 이런 글들은 며칠 동안 놔둬도 방문자 수가 없더라고요. 이렇게 며칠 동안 방문자 수가 없는 글을 나 두고 있으면 유독 계속해서 방문자가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삭제시켜주었습니다. 

 

세 번째, 구글 서치 콘솔 등록

 

이 방법이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줬습니다. 다들 알고 계셨을지 모르셨겠지만 저는 한 달 동안 모른 채 계속 다음에서만 방문자를 받고 있었어요. 구글에서도 제 글이 유입될 수 있도록 제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저는 등록하고 며칠 지나지 않아 바로 승인이 떨어졌답니다!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b블로그를 한 달 동안 꾸준히 포스팅했는데 옛날 포기했다가 다시 이번에 꾸준히 포스팅한 a블로그가 승인이 떨어졌지 뭐예요. ㅋㅋㅋㅋ 둘 다 주제는 비슷하게 적었는데 말이죠?? 

 

구글 애드 센스 승인 메일

 

짠~ 이렇게 지금 요 블로그가 승인이 되었습니다!! 짝짝짝!!! 너무 기뻐서 카페에서 방방 뛰었다는 ㅠㅠ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1.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2.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도메인 또는 url 접두어 두 가지 방식이 나와있는데 블로그 주소는 url 접두어 방식으로, 등록할 주소(url)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하단 다른 확인 방법에서 맨 첫 번째인 HTML 태그를 눌러줍니다.
  5. 메타태그가 나오면 복사한 뒤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6. 스킨 변경 - HTML 변경 -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인 뒤 적용을 눌러줍니다.
  7. 다시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들어가 확인을 눌러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은 유튜브에 사진과 함께 잘 가르쳐 주는 영상이 많이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고 마지막 수익창출까지 한 단계 성공했네요. 열심히 블로그 쓰면서 방문자 수도 늘리고 원하는 수익을 창출해낼 때까지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모두들 티스토리로 원하시는 수익, 창출할 때까지 함께 나아가 보아요!

 

+(근데 제가 이번에 다음 최적화가 돼서 다음 유입자 수가 많이 들어왔었는데 블로그 이름이 마음에 안 들어서 중간에 바꿨더니 최적화가 풀려버렸습니다.. 여러분들 처음 블로그 이름 지을 때 확실하게 끝까지 갈 이름으로 지어주세요 ㅜㅜ 급 방문자 수가 줄어들어버린 ㅠㅠ.. 혹시 이거 다시 복구 안될까요?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