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추천] 간단하게 식빵으로 누네띠네 만들기!

by 똑똑젼이 2022. 3. 23.
반응형

오늘은 다양한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중 가장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요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식빵으로 만드는 누네띠네! 편 스토랑 기태영 편에서 나와 화제가 되기도 했기도 했었죠. 똥 손인 저도 쉽게 따라 해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식빵 누네띠네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굉장히 적습니다. 만드는 과정과 방법 또한 매우 쉬워서 요리를 못한다 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십니다. 이제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식빵으로 만드는 누네띠네 준비물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준비물

식빵 4조각, 슈가파우더 5~60g , 계란 1알, 딸기잼

 

저는 집에 딸기잼, 계란이 있어 식빵과 슈가파우더만 구매하였습니다. 딸기잼이 아닌 다른 잼이 있으시다면 그걸로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살구잼, 포도잼, 오렌지잼 등등 식빵이랑 어울리는 잼이라면 모든 가능합니다.

 

 

식빵 누네띠네 만드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

먼저 식빵 모든 테두리 부분을 칼로 잘라줍니다. 

 

저는 두 가지 버전의 식빵 누네띠네를 만들기 위해 총 4장의 식빵을 사용했습니다. 하나는 한 장만으로 누네띠네를 만들었고 다른 버전은 두 장의 식빵을 사용해 겹쳐 만든 누네띠네입니다. 

 

남은 테두리 빵은 버리기 아까워 나중에 러스크를 만들어 먹으려고 하나로 모아 비닐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2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3

두 장의 식빵만 숟가락 또는 밀대로 납작하게 눌러줍니다.

 

더 납작할수록 바삭한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4

슈가파우더 5~60g을 계란 흰자와 섞어줍니다.

 

저는 소량만 만들거라 100g까지는 필요 없어 반틈 조금 넘게 사용하였습니다. 반 컵 정도이면 충분하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5

이쁘게 잘 나눴죠?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6

흰자만 섞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7

쉐이킷! 쉐이킷!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8

이렇게 걸쭉한 상태가 될 때까지 섞어줍니다. 더 걸쭉하게 하실수록 좋습니다. 저는 조금 물처럼 만들어서 에어프라이어에 옮길 때 다 흐르더라고요(그래서 하나는 망했습니다..ㅋㅋㅋ)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9

얇게 누른 한 장의 식빵 위에 딸기잼을 원하는 만큼 펴 발라준 뒤, 다른 얇게 누른 한 장의 식빵을 그 위에 올립니다.

 

잼을 좋아하시면 저 정도만 펴 발라도 충분히 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저 정도 넣었더니 잼 맛밖에 안 나서 별로더라고요ㅠㅠ.. 잼 맛을 조금만 느끼시려면 조금만 펴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0

각 식빵 표면에 만들어뒀던 계란 흰자를 섞은 슈가파우더를 올려줍니다.

 

저는 한 식빵만 사용한 누네띠네 두 개, 두 식빵을 겹쳐 만든 누네띠네 한 개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총 3개의 식빵 표면에 계란 흰자를 섞은 슈가파우더를 올려주었습니다.

 

많이 올릴수록 단맛이 강해지고 바삭해져 많이 올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1

지퍼백 또는 짜는 주머니에 딸기잼을 넣고 한쪽 끄트머리를 잘라 지그재그로 뿌려줍니다. 

 

저는 짜는 주머니가 없어 야매로 지퍼백을 사용하여 짜는 주머니를 만들었습니다. 딸기잼을 넣어준 뒤 잘 나올 수 있도록 딸기 덩어리를 손으로 뭉개 없애주면 더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2

 

이렇게 완성! 세 번째 누네띠네는 망했죠..ㅋㅋㅋㅋ 슈가파우더를 너무 많이 발라서 흘러넘쳐 버렸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3

에어프라이어에 160도 10분간 구워줍니다.

 

저는 키친타월을 깔고 구웠는데 중간에 보니깐 키친타월이 슈가파우더에 다 붙었더라고요. 그래서 황급히 휴지를 뺐더니..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4

 

이렇게.... 엉망진창이 돼버린 누네띠네 ㅠㅠㅠ 이 아이는 무려 식빵을 두 개 겹쳐서 만든 누네띠네라 하나밖에 없었는데 말이죠!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5

 

다른 두 개는 성공!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6

 

모양은 그렇게 이쁘진 않지만 그래도 누네띠네 느낌 나죠 ㅎㅎ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 누네띠네 방법17

 

파는 누네띠네처럼 막대 모양으로 잘라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조금 느낌 있죠? ㅋㅋㅋㅋ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식빵 누네띠네 총평

 

일단 식빵 두 개를 겹쳐 만든 누네띠네는 딸기잼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지 딸기잼 맛 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누네띠네 특유의 바삭함이 크지 않았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안은 촉촉이 아닌 눅눅.. 제가 못 만들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두 개 겹쳐서 만든 누네띠네는 비추에요.. 잼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저는 식빵 한 개로 만든 누네띠네가 모양도 맛도 괜찮았습니다. 누네띠네 특유의 바삭함이 극강으로 치솟은 맛이에요! 엄청난 바삭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누네띠네도 딸기잼을 많이 올려서 딸기잼 맛이 매우 강했습니다. 별로 많이 뿌린 거 같지 않은데도 말이죠.. 그래서 만약에 만드신다면 엄청 소량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식빵 누네띠네를 만들어봤는데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손쉽고 빠르게 아이들 간식이나 입이 심심할 때 해 드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는 딸기잼을 조금만 올리고 다시 시도해보려고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식빵 누네띠네! 엄청 쉬우니깐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